최근 아이들과 함께 돼지고기를 먹고 싶어서 고깃집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이곳은 깔끔한 매장에 친절한 직원들 그리고 맛까지 있다 보니 돼지고기를 먹고 싶을 때마다 아이들과 함께 항상 방문하는 곳이에요.
저희가 다녀온 맛집의 이름은 옆구리 대천점으로 대구에 맛있는 고깃집을 찾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내 돈 주고 다녀온 솔직 후기를 바탕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옆구리 대천점
- 위치 : 대구광역시 달서구 조암남로28길 9 1층 108호, 109호
- 영업시간 : 매일 오후3시 ~ 00:00(라스트오더 오후 11시)
- 전화번호 : 053-636-1600
요즘 어느 동네를 가도 맛있는 삼겹살맛집, 오겹살맛집, 목살맛집 등의 고깃집들이 많이 있어서 식당선정을 할 때 고민이 많이 될 텐데 저희 가족의 경우 돼지고기를 먹자고 하면 1초의 고민도 없이 모두가 이곳으로 가자라고 할 정도로 좋아하는 식당이 있어요.
이곳은 대구 달서구 대천동에 위치한 옆구리 대천점으로 기존에 정육점을 운영하다가 몇 년 전에 정육점과 함께 옆구리라는 상호의 고깃집을 오픈하여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삼겹살 맛집으로 이 동네에서는 유명해요.
저희는 이날 아이들이 삼겹살을 먹고 싶어 해서 방문을 하게 되었는데 위치는 미성온천건물 1층에 위치를 하고 있고 대중교통이용 시 지하철 1호선 4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걸리며 자차이용 시 지하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돼요.
식당 내부
식당내부는 크게 넓지는 않고 4인 테이블, 6인테이블, 8인정도되는 단체석 테이블까지 있어서 모임을 하기에도 좋아 보였어요.
특히 식당내부 인테리어가 잘되어있더라도 관리가 잘 안 된다면 고깃집 특성상 기름이 튀어 바닥이 미끄럽거나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는데 이곳은 관리가 아주 잘되어 그런지 고깃집이라고 생각이 안들정도로 깔끔한 인테리어와 청결하고 쾌적한 실내가 식당에 들어올 때부터 기분 좋게 만들어주더라고요.
메뉴
메뉴
오겹살 : 11,000원
삼겹살 : 11,000원
목살 : 11,000원
생대패 삼겹 : 11,000원
생대패 목살 : 11,000원
항정살 : 13,000원
가브리살 : 12,000원
갈매기 : 12,000원
김치말이국수 : 6,000원
라면 : 4,000원
매콤돼지전골 : 5,000원
육회비빔밥 : 10,000원
한우육회 : 21,000원
비빔국수 : 6,000원
된장찌개 : 2,000원
계란찜 : 1,500원
볶음밥 : 2,000원
매장에서의 메뉴확인은 각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을 통해 메뉴를 확인할 수 있고 태블릿을 통해 주문까지 할 수 있는데 결제는 선결제가 아닌 다 먹고 나서 나갈 때 후결제를 하면 돼요.
저희 가족은 이날 저와 아이들 3명만 방문을 하여 삼겹살 2인분, 목살 1인분 그리고 공깃밥 3개를 주문하였어요.
식사 후기
옆구리 대천점은 솥뚜껑으로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모든 테이블마다 솥뚜껑이 가운데 있어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동반을 한다면 고기 구울 때 솥뚜껑을 만지지 않게 주의해주셔야 해요.
주문과 동시에 직원분께서 파채무침, 상추, 명이나물, 마늘 등의 밑반찬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계란찜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밥과 함께 곁들여 먹기에 딱 좋았고 계란찜의 경우 리필이 안되고 더 드시고 싶다면 추가로 주문하셔야 해요.
옆구리 대천점에서는 고기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 4종이 개인 앞접시와 함께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소스를 골라 찍어먹을 수 있어요.
밑반찬들이 다 나오고 난 후에 주문한 삼겹살 2인분과 목살 1인분, 버섯 그리고 솥뚜껑에 함께 구워질 콩나물, 김치가 나왔어요.
옆구리 대천점은 직원분들이 돌아다니면서 고기부터 야채들까지 하나하나 다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너무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더라도 신경 쓸 부분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들이 엄청 많아요.
정육점을 운영하면서 고깃집을 운영하다 보니 고기가 두껍고 질이 아주 좋아 보였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직원분들이 너무 맛있게 구워주시다 보니 항상 갈 때마다 감탄을 하게 돼요.
다 구워지면 직원분께서 얘기를 해주시는데 그때부터 아이들이 빨리 달라고 엄청 재촉을 하더라고요.
아이들에게 잘라주고 저도 고기부터 먹었는데 삼겹살의 경우 비계와 살코기가 적절하게 섞여있어서 너무 고소하면서도 육즙이 풍부하여 고기만 먹어도 너무 맛있았고 목살도 기름기가 적어 잘못구우면 퍽 퍽 해질 수 있지만 옆구리의 목살은 기름기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부드러워서 너무 맛있었어요.
거기에 삼겹살 기름에 구워진 콩나물, 김치, 파채무침을 함께 먹으니 조합이 진짜 너무 좋더라고요.
항상 다 먹고 나면 배가 부르지만 아이들도 저도 아쉬워서 1인분 추가로 주문해서 먹는데 이날도 삼겹살 1인분 추가해서 깔끔하게 먹고 배가 빵빵해진 다음에야 만족하며 집으로 돌아갔는데 배가 불렀지만 아이들과 함께 다음에는 오겹살로 먹어보자고 얘기하는 저희가 웃겨 한참을 웃었네요.
지금까지 저희 가족들이 좋아하는 삼겹살 맛집인 옆구리 대천점을 내 돈 주고 다녀온 후기를 바탕으로 소개해드렸는데 깔끔한 식당 내부와 친절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고기를 구워주는 시스템 그리고 질 좋은 고기와 맛까지 고깃집이라면 갖추어야 될 모든 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삼겹살, 오겹살, 목살 등 돼지고기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옆구리 대천점 추천드려요!
<내가 다녀온 달서구 맛집>
▶대구 50년 전통 국수맛집 매콤한 비빔국수가 일품인 망향비빔국수 달서점
▶대구 월성동 맛집 건강한 생선구이 정식 전문점 화덕고도리밥상 후기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상인역 근처 한식뷔페 맛집 삼촌밥상 가성비 좋은 무한리필 식당 추천 (5) | 2024.12.05 |
---|---|
대구 놀이방 식당 라라코스트 신월성점 모임하기 좋은 패밀리레스토랑 추천 (10) | 2024.11.18 |
아이와 함께 다녀온 대구 월배 이마트 푸드코트 식당가 메뉴 정보 (4) | 2024.11.14 |
대구 50년 전통 국수맛집 매콤한 비빔국수가 일품인 망향비빔국수 달서점 (5) | 2024.11.13 |
간단 야식 메뉴 추천 애슐리 오리지널 통살치킨 치폴레 디핑소스 후기 (2) | 2024.11.12 |